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광명시에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2만명 이상으로 추산하며 그에 따른 고용은 9만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자영업 현장이 일자리의 보고이자 서민경제의 근간입니다. 경제기반의 모세혈관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자영업자는 경제 생태계 전반을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고 시민들과 밀접하고 친근하게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조직의 영세성, 높은 임대료, 대형마트와 온라인 시장의 확대 등 현물 시장은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도 현실 입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대면 경제 시대로 전환되면서 더욱 어려움을 현실로 직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영업자는 이 급변하는 시장 상황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는 절박한 과제가 놓여 있습니다.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와 더불어 상생의 길을 찾고자 합니다. 

 작은 힘들을 모아 상호협력하는 자발적 조직화를 돕겠습니다. 이 곳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정보를 획득하고 공유하는 플랫폼 입니다. 창업 및 운영 과정의 교육, 금융, 컨설팅 등을 지원합니다. 

 앞으로 광명시 자영업자 분들의 적극적 학습과 상인조직을 구축하는 등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서민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센터가 존재하는 이유는 바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있기 때문 입니다.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가 큰 힘이 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장  올림

|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주요 활동